콘텐츠목차

메타데이터
항목 ID GC04701161
한자 彌鄒忽區寫眞人聯合會
분야 문화·교육/문화·예술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시대 현대/현대
집필자 오인영
[상세정보]
메타데이터 상세정보
성격 예술 단체
설립자 오인영
전화 032-880-4297
설립 시기/일시 2002년연표보기 - 남구 사진인 연합회 설립

[정의]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에 있는 지역 사진작가 및 동호인 단체.

[설립 목적]

미추홀구 사진인 연합회는 생활 속에서 예술 창작 활동 및 봉사 활동을 전개할 목적으로 2002년에 설립되었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미추홀구 사진인 연합회는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예술인의 사진 작품 전시회를 통해 창작 의욕 고취와 문화 도시로의 진전을 도모하며,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 변모하는 모습을 통해 미래 발전의 방향을 제시한다. 미추홀구 사진인 연합회 회원들은 미추홀구의 행사뿐만 아니라 미추홀구 모습과 주민의 일상을 카메라에 담아 전시하고 작품집을 발간하고 있다. 2002년에 설립하던 해는 작품 전시회만을 가졌고 이후 매년 작품 전시를 하고 작품집을 발간하고 있다.

[현황]

미추홀구 사진인 연합회는 협회 설립 이후 매년 작품 전시회를 개최하여, 2018년 17회의 작품 전시회를 개최하였다. 오인영 회장을 비롯하여 45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17회 미추홀구 사진인 연합회 작품 전시회는 2013년 10월 12일부터 10월 18일까지 인천 문화 예술 회관 안에 있는 미추홀 전시실에서 열렸다.

[의의와 평가]

미추홀구 사진인 연합회는 잊혀진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 옛 모습의 보존과 발전상을 통해 애향심을 고취하고, 지역 주민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문화 인프라 확충 및 지역 문화 예술 발전의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

[참고문헌]
  • 인천광역시 미추홀구(http://michu.incheon.kr)
  • 인터뷰(남구 사진인 연합회 회장, 오인영, 68세)
등록된 의견 내용이 없습니다.
네이버 지식백과로 이동